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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y Choice, Better You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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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슘 칼슘은 99%가 골격과 치아 형성에 사용되고 나머지 1%는 세포내외액에 존재하며 혈액응고, 신경 전달, 근육 수축 및 이완, 세포 대사 등의 기능에 관여하는 미네랄입니다. 일반 여성의 칼슘 권장섭취량은 1일 650mg이며 임신부의 권장섭취량은 이보다 280mg이 추가된 930mg입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등 칼슘의 좋은 급원이 되는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개인에 따라 식품을 통한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경우 칼슘 보충용 제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비타민 D 비타민D는 뼈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 중의 하나입니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주로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이 되는 영양소이지만, 최근 실내생활을 주로 하는 환경과 자외선 차단을 위해 야외 활동 시 모자, 자외선 차단제 등을 이용해 햇빛에 충분히 노출될 기회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비타민D는 현대인에게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로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으로 진료를 받은 사람이 2007년에 비해 2011년 9배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아와 고령층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어린이부터 노인층까지 전 연령에 걸쳐 비타민D의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 엽산 엽산은 비타민B군의 일종으로 임신 기간에 태반형성을 위한 세포증식, 태아성장, 혈액량 증가에 필요합니다. 특히 태아의 척추, 뇌, 두개골 등의 정상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하며, 엽산의 결핍은 신경관 결손, 심장 기형 등 태아의 척추와 신경계에 선천적인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임신 초기에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은 녹색잎 채소, 오렌지, 키위 등 엽산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통해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면 엽산 보충용 제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여성의 엽산 섭취권장량은 1일 400mcg이며 임신부의 권장섭취량은 1일 600mcg으로 일반 여성에 비해 200mcg의 추가 섭취가 필요합니다.
  • 철은 체내에서 산소를 조직으로 이동ㆍ저장하는 데관여하고, 여러 효소의 보조인자로 작용하는 등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나 아직도 철 섭취의 부족은 세계적으로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철은 적혈구에서 헤모글로빈의 헴 성분을 형성하고 폐로 들어온 산소를 각 조직의 세포로 운반하고, 세포에서 생성되는 이산화탄소를 폐로 운반하여 방출합니다. 또한 철은 체내 효소의 보조인자로 작용하면서 에너지 대사에도 이용됩니다.
  • 종합비타민&미네랄 비타민, 미네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처럼 우리 몸에서 직접 에너지를 내는 영양소는 아니지만, 에너지를 내게 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하고 기초가 되는 영양소로, 체내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대사를 돕고 전체적인 에너지 대사를 도우며, 효소의 활동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신체 전반에 걸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필수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사를 통한 외부로부터의 섭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루 세 끼의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보충이 필요할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 홍삼 홍삼은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홍삼은 증기로 찌는 과정에서 신체에 유익한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들이 생성되며 많은 종류의 사포닌이 들어있습니다. 홍삼에는 신체에 유효하나 성분의 함량이 높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피로개선을 통해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소판 응집을 억제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군 수용성 비타민B는 에너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에 꼭 필요한 생체 내 효소로서, 에너지 효율 증대 및 신진대사 등으로 신체내에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섭취시, 에너지 소모량이 높을 시, 정제된 식물 및 당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 시, 단백질 섭취가 높을 경우 더더욱 필요합니다. 지친 하루와 운동량은 물론 활동량이 많은 때에는 더욱 보충이 필요합니다.
  • 비타민 C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입니다. 유해산소로부터 유해산소에 의해 공격받은 세포는 기능을 잃거나 그 성격이 변하기도 하는데 비타민C가 이러한 유해산소의 작용을 차단해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우리 몸의 피부, 골격, 혈관, 연골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을 돕고, 철분을 환원형으로 전환시킴으로써 헤모글로빈과 결합되어 있지 않은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특히 흡연자의 경우 일반인보다 비타민C 보충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 속의 유해한 균을 억제하여 가스, 더부룩함 등 장의 불편함을 개선합니다.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 장내에서의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의 비율이 매우 중요하며, 유익균이 우세한 장내세균총이 형성되어야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젖산, 아세트산 등을 생성해 장을 산성화 시켜, 산성에 약한 유해균의 성장을 저해하여 건강한 장내세균총이 형성되도록 합니다.
  • 아연 체내 200개 이상의 효소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며 효소반응의 활성화 및 체내 다양한 대사활동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RNA, DNA와 같은 핵산의 합성에 관여하므로 세포분열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며 단백질 대사, 성장과 발달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연은 여러 동식물성 식품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나 식품에 따라 함량에 많은 차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동물성 식품 내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이 식물성 식품 내의 아연보다 더 잘 흡수됩니다. 식품으로 충분한 아연 섭취가 어려울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오메가-3 EPA와 DHA로 구성된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으며 신체의 뇌, 신경조직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부족하게 될 경우 각 조직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식생활을 통해 적절히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과 혈중 중성지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가진 성분으로,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으므로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보통 식물성유지에서 발견되며 천연에서는 달맞이꽃종자유, 블랙커런트씨유, 보라지오일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내 중요한 생리활성 성분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체 내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체내 생리활성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 개선을 도와주고, 면역과민 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은행잎추출물 은행잎추출물은 항산화, 세포 보호 기능으로 뇌세포 및 신경 세포를 보호하여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시킴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은행잎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코엔자임 큐텐 코엔자임 큐텐은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을 보조하는 효소로 작용하여, 다량의 생체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과정을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호흡 및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해산소(활성산소)를 안정시켜 활성산소가 인체 내 세포 및 기관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코엔자임 큐텐의 혈압과 관련한 연구에서, 혈압이 정상보다 약간 높은 성인에게 코엔자임 큐텐을 보충시킨 결과, 섭취 후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감소되었으며, 혈압이 정상 수준인 성인의 경우 변화 없이 정상 수준의 혈압을 유지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아미노산과 당의 결합물인 아미노당의 하나로,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입니다. 관절의 연골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관절의 윤활작용을 하는 윤활액 생성을 증가시켜, 관절기능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로즈힙 로즈힙은 들장미 열매로 과육에 살이 많고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차나 잼 등 식품으로 이용되기도 하는 로즈힙은 관절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시험 결과 관절 통증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을 위한 기능성 성분으로 인정받았습니다.
  • 뮤코다당단백 뮤코다당은 아미노당을 함유하는 것의 총칭으로, 체내에서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뮤코다당단백을 형성해 주로 결합조직에 존재합니다. 뮤코다당단백은 연골조직의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분 중 하나로 관절 통증 등의 불편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 비타민A는 동물성 식품에서 얻어지는 레티놀과 식물성 식품에서 얻어지는 카로티노이드를 총칭합니다. 이중 레티놀에서 유래한 레티날은 눈의 망막에 존재하여 눈이 어두운 곳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감광물질인 로돕신을 형성합니다. 건강한 피부 유지에도 중요한 영양소이며 상피, 기관, 장기의 성장, 분화를 조절하는 기능을 하며 간, 생선간유, 계란 및 녹황색과일, 채소, 당근 등의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식물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비타민A의 전구체로 장과 간에서 레티놀로 전환 후 다시 비타민A로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 전환되어 이용됩니다. 식용 조류(두나리엘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녹황색 채소(토마토, 당근, 고추, 호박)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의 간상세포에서 물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색소를 합성하는데 관여하여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루테인 루테인은 국화과의 마리골드 꽃 추출물인 식물성분으로 시금치, 부추, 브로콜리 등 녹황색 야채에 주로 들어있는 식물영양소 중의 하나이며, 식물들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식물 자체의 생존에 필수적인 화학물질입니다. 루테인은 눈의 망막 중심에 있는 '황반'의 구성성분입니다. 우리 눈의 황반은 망막의 가장 안쪽에 있어 물체를 알아보고 색을 구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눈의 노화로 인해 황반을 구성하는 색소가 줄어들며 루테인의 밀도 역시 낮아지면서 두께가 얇아지게 됩니다. 황반의 색소밀도가 감소하면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루테인을 별도 섭취로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은 해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하는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인체시험을 통해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이 확인되었습니다.
  •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 효소로 분해되기 어려운 난소화성 고분자 물질로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짧게하고 배변량을 증가시킵니다.
  • 쏘팔메토 전립선은 남성호르몬이 모여있는 중요한 생식기관이며, 방광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며 전립선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데, 쏘팔메토열매추출물이 이 전화효소인 '5 알파환원효소'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DHT의 생성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쏘팔메토는 야뇨, 배뇨속도 느림 등 전립선 관련한 불편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약 300종류의 효소 작용을 돕는 미네랄입니다.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분해를 촉진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 이완작용을 조절하여 근육의 기능을 유지시키며,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인체 내 광범위하게 존재하며 뛰어난 수분 보유력의 특징을 갖고 피부의 구조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기 무게 1000배의 수분을 흡수, 저장하는 능력을 가진 피부 필수 구성성분으로 피부 속 고유의 수분 저장능력을 강화시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유지시켜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게 해줍니다.
  • 카르니틴 카르니틴은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 내부로 운반하여 에너지로 산화시키는데 필수적인 물질로, 세포 내에서 지방산화를 촉진하여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르니틴은 주로 동물성 단백질인 육류, 생선, 유제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채소류에 함유량이 적어 채식주의자의 경우 카르니틴 섭취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 키토산 키토산은 갑각류의 뼈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음식으로 섭취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 분자를 흡착 및 코팅해 지방 분해효소의 활성을 억제, 코팅 된 지방분자는 흡수되지 못하고 소화관 내에 겔 형태로 존재하다 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이러한 키토산의 작용을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밀크씨슬 밀크씨슬은 국화과의 식물로 엉겅퀴라고 불리며 인체시험 등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인 실리마린은 간에서 glutathione 생성을 증가시켜 간의 해독기능을 돕고, 유해물질로 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며 손상된 간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 등이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 식물스테롤 식물스테롤 및 식물스테롤에스테르는 식물성 기름, 곡류, 과일, 채소류 등에 널리 존재하고 있는 물질입니다. 식물스테롤의 기능성을 보고한 대부분의 자료에서 혈중 총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식물스테롤은 섭취되는 콜레스테롤이 소장 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결과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의 감소를 유도합니다.
  • 헛개나무과병추출물 헛개나무과병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기능성이 확인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콜성 손상으로 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분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평소 잦은 음주로 간 건강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백수오등 복합추출물 백수오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속단, 당귀를 복합으로 배합한 원료로 인체시험을 통해 갱년기에 나타나는 얼굴 화끈거림, 피로감,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을 개선하여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습니다.
  • 회화나무 열매추출물 회화나무추출물은 플라보노이드와 이소플라본 계열의 소포리코사이드가 주 성분으로 인체시험을 통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습니다.
  • 비타민 E 비타민E의 주된 기능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막을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를 막아 세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비타민E가 부족하면 세포막에 존재하는 불포화지방산이 쉽게 산화되어 세포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비타민E의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급원 식품은 콩, 옥수수, 해바라기씨 등의 식물성 기름과 씨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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